흥국화재 의료실비보험 30대여성 가입사례 ◀

 

 

 

 

 

보통 보험을 선택할 때는 혜택과 더불어서 자신에게 꼭 필요한 상품인지를 보게 됩니다. 보험종류가 수만가지가 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택의 어려움을 겪는것 또한 사실입니다. 이럴때는 유명한 메이저 브랜드를 택하는 것이 안전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조금 더 자신에게 적합한 혜택을 주는지 비교 해 보고 가입 하시는 것이 차후에 후회하지 않을 현명한 선택을 하는 지름길입니다.

흥국화재 의료실비보험의 보장을 크게 나누면 입원비와 통원비 보장이 있습니다. 입원의료비는 최고 5,000만원 한도에서 보장하며 통원의료비는 30만원 한도로 보장하는데 외래진료비는 25만원 처방조제비는 5만원한도로 보장합니다.

 

이런 흥국화재 의료실비보험보험이 4월부터는 보장내용이 변경된다고 합니다

보장내용이 보험가입자 측면에서 안좋아 진다고 하는데, 어떤 내용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3년갱신이 아닌 1년갱신

  (효율적일지 비효율적일지는 현재기준으로 단순 비교할 수 없음)

2) 단독실손보험의 경우 보장내용 변경주기인 15년 후에 가입자가 별도의 의사표시를 안한다면 자동갱신이 안되고 재가입 불가.

   (가입자가 깜빡하고 생각 못하고 있었다면 15년후에 재가입이 안될 수도 있음)

3) 15년 재가입 시점에 보장내용이 변경되면 변경된 내용 보장

   (보장내용이 더 좋아지면 좋겠지만 보장기준 낮아지면 가입자들은 낮아진 보장내용으로 보장)

4) 실손의료비 보장범위 계속변경

   (2013년 실손의료비 보장범위가 80%or90%보장에서 15년후 보장 내용이 변경 될 수 있음) 

5) 종합입원의료비 폐지

   (종합입원의료비 가입시 1년간 본인부담금 총액은 200만원이지만, 종합입원의료비 특약이 없어지면 질병, 상해 각각 200만원씩 총 

    400만원 한도의 본인부담금 발생이 될수있음)

 

15년후 재가입 시점에 보장내용이 변경되면 변경된 보장내용으로 보장 받는다는 사실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흥국화재 의료실비보험가입 전 확인사항

 

1) 보험상품의 성격을 확인 합니다.

- 가입하고 싶은 보험상품이 손해보험 상품인지, 생명보험회사 상품인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생명보험의 경우에는 보험사고가 발생할 경우 약관에 정해진 금액대로 보험금을 지급하는 정액보장 상품인 반면에, 손해보험은 실제로 손해가 발생한 액수만큼의 보험금을 지급하는 실손보장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2) 순수보장형이나 만기환급형 중에서 선택합니다.

- 만기 시에는 보험료가 소멸되는 순수보장형 상품인지, 보험료가 환급되는 만기환급형 상품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기환급형 상품중에도 만기 시 일부만 환급되는 상품도 있으며 특별약관에 사용된 보험료까지 전액 환급되는 상품도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가입해야 나중에 후회가 없습니다.

3) 어떤 부분을 집중 보장 받을지 선택합니다.

- 보장항목은 크게보면 질병,상해,사망,노후보장으로 4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어떠한 위험에 대비해 중점적으로 보장 받으실지 결정하시고 가입 목적에 따라 보험상품별 특성과 내용을 잘 살펴보시고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4월 의료실비보험 개정되기전에  실손보험을 준비해야 된다고 생각이 들어서 흥국화재의 의료실비보험 상품 하나 추천 해드리겠습니다.

 

 

흥국화재 의료실비보험 행복을다주는 가족사랑보험 플러스

 

 

 

 

 

1. 31세여성 흥국화재 의료실비보험 계약조건 및 가입금액

 

 

나       이 : 31세

직       업 : 사무직(1급)

납입기간 : 20년납

보장기간 : 100세만기

보  험 료 17,000원

 

〉나이, 직업 급수에 따라 보험료는 달라 질수가 있습니다.

 

※ 의무가입특약은 실손의료비 담보 가입시 강제로 가입해야하는 담보입니다.

 

 

 

 

2. 31세여성 흥국화재 의료실비보험 보장내용

 

- 상해,질병 입원의료비: 병원비 90%한도로 보상

                                     (공제10% 해당액이 연간 2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그 초과금액은 보상)

- 상해,질병 통원의료비(외래): 의원,병원,종합병원에 따라서 1만원~2만원 공제하고 보상

- 상해,질병 통원의료비(약제): 8천원 공제하고 보상

 

 

운영자의견

과거 2009년 10월전의 실손의료보험의 보장은 100%보장 이었고, 그 이후부터 현재까지는 90%보장 이었습니다. 2013년 4월 개정된 의료실비보험의 보장내용은 80% or 90% 선택으로 나왔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보장이 100% → 90% → 80% or 90% 순으로 변경되고 있습니다. 15년후에는 보장이 어떻게 변경될까요? 보장이 더 좋아지면 좋겠지만 보장이 낮아지면 2013년 4월부터 실손보험 가입자들은 기존의 가입자들 보다 손해를 볼 것입니다. 

 

 

 

 

 

 

 

Posted by 리치1
,